문화 기술이란 디지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방송 · 영화 · 음반 · 애니메이션 · 게임 · 음악 등 문화예술 산업을 첨단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기술의 총칭을 말한다. 문화산업기술이라고도 하고, 영문의 머리글자를 따서 CT라고도 한다. 이 용어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으로서 세계적으로 통용
문화적 우상인 셰익스피어는, 더 이상 영국인들만의 셰익스피어는 아니다.
흔히들 세계 3대 문호 중 한 명으로 꼽힐 정도의 명성을 드리우고 있는 셰익스피어는 전 세계 문학 독자들에게 읽혀오고 있으며 대학교의 영문학 과정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학자들의 정전으로 되어있다. 로미오와 줄리
영문학자로 출발한 맥루한은 커뮤니케이션 이론가, 문명비평가 또는 현대 사상가로 알려져 있다. 그의 첫 작품인 문명비평서 《기계적 신부》는 프로이트의 저서처럼 난해하여서 별로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고, 《탐구》라는 커뮤니케이션 전문 연구지도 발행하였다.《미디어의 이해》(1964)는 세계의
영문과 입학
30세: 미국 유타대학교대학원 국제홍보학 석사
32세: 국제홍보회사인 버슨-마스텔라 한국지사에 입사
35세: 사표를 내고 오랜 계획 중에 있었던 세계여행을 준비하며 오지여행가로 변신
42세: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월드비전의 긴급구호팀장으로 변신
3) 그녀의 책들
-바람
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류학과를 거쳐 일본 도쿄대학교 대학원 총합문화연구과 문화인류학 연구실에서 일본자본주의와 이에 가家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로 일본문화를 가르치고 있으며 같은 대학교 문화다양성연구
대학이나 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한국문학의 코스는‘국문학’이라는 고유명사를 썼지만, 지향해야할 바는 한국인 중심의, 우리만의 문학이 아니라 세계문학 속의 한 부분인 ‘한국문학’이라는 용어이기에, 일반적인 용례에서는 ‘한국문학’이라는 용어로 통일해서 사용하기로 한다.
본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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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에 따른 문화의 변천을 묘사하였다. 2년후 <미디어의 이해(Understanding Media : The Extension of Man)>를 저술한 뒤부터는 세계의 지식층 사이에 선풍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전자시대에 대한 문화비평가이자 사상가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커뮤니케이션 이론가로서의 위치를 확보하게 되었던 것이다.
문화주의에는 비록 포함되지는 않지만, Hall과 Whannel의 {대중예술}(the popular arts) 역시 대중문화에 대한 고전적인 좌파 리비스주의적 입장으로 인해 여기에 포함된다. 이러한 발전의 모태가 된 기관이 바로 버밍햄 대학에 있는 현대문화센터였다.
2. 문화주의의 등장 배경
제 2차 세계대전 후 영국은
문화 코드
김경욱은 ‘영상 세대의 영화적 상상력으로 소설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왔다’고 평가받는다. 현대사회에서 실재만큼 중요하게 된 허구의 세계처럼 김경욱의 소설에서 인터넷을 기축으로 한 가상 세계나 영화, 텔레비전 등 대중문화 코드는 중요한 소설적 모티브이며 핵심을 차지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능력, 태도를 기르는데 있다. 적극적 목적이란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하여 외국인에게 우리 문화를 올바르게 소개하는 능력, 태도를 기르는 능동적 목적이다. 현재,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영어교육을 시키는 이유는 소극적 목적과 적극적 목적 두 가지를 통합하는 가운데 국가 경쟁